꿀정보

[실업급여] 온라인 취업특강으로 6차 실업급여 신청 OK!

YONII 2021. 5. 28. 10:22

 

5차 실업급여 신청한 지가 얼마 되지 않은 거 같은데 벌써 6차 신청 날이 다가왔습니다. 지난 5차 신청도 온라인 취업특강을 통해 신청을 했었는데 이번 회차도 온라인 취업특강으로 실업급여 신청을 완료하였어요. 온라인 취업특강은 며칠 전에 시청을 해둔 터라, 6차 실업인정 신청은 간단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실업급여] 6차 실업인정을 위한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 시청하기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가는 느낌이에요. 벌써 6번째 실업급여 신청을 해야 할 날이 코앞으로 다가왔더라고요. 그래서 미리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을 시청하기로 했습니다. 실업급여 인정신

yonioni.tistory.com

 

고용보험 홈페이지 로그인 후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버튼을 클릭해 신청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온라인 취업특강으로 실업인정을 받았지만, 구직활동이나 유튜브 수강으로도 실업인정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실업인정 신청시 기본정보를 꼼꼼하게 다시 한번 확인해주시고 신청을 해주시는 것이 좋겠죠.

 

 

 

실업급여 인정 신청중에 근로 사실이 발생할 경우에는 실업급여 지급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이 부분도 꼭 확인해주셔야 해요. 그리고 근로사실이 발생하셨다면 꼭 고용보험센터에 알려주셔야 한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적발 시 부정수급으로 벌금을 물게 되실 수도 있다고 합니다.) 

 

 

구직활동이 있으셨다면 워크넷을 통해 구직활동내역을 선택해주시면 되요. 저는 며칠 전 미리 시청해두었던 온라인 취업특강 프로그램으로 구직활동을 선택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다음 출석일까지 수행해야할 활동도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구직활동으로 선택해 주었습니다. 

 

 

임시저장 후 작성한 실업인정 신청서를 한번 확인해주고 전송 버튼을 눌러 제출을 해주었어요. 이제 6차 신청도 이렇게 끝이 났네요.. 신청 완료되었다고 문자도 왔으니 이제 안심! 혹시라도 전송이 오류가 나거나 안될 수 있으니 신청 후 꼭 확인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이제 마지막 7차 신청만 앞두고 있네요. 그럼 한 달 뒤에 남은 실업급여 신청 날에 만나요^^

 

 

 

 

[실업급여] 실업급여 신청방법, 5차 실업인정은 온라인 취업특강

저도 지난 12월부터 실업급여를 받고 있는데요. 오늘이 5차 실업인정 신청 날인데 잊어버리고 있었더라고요. 점심 먹고 나니 생각이 나서 부랴부랴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을 해보았

yonion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