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정보

구글 애드센스 신청방법, 주소지 변경 및 수정하기

YONII 2021. 6. 21. 17:53

드디어.. 저도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해볼까 해요. 사실 이래저래 고민도 많았는데

기왕 블로그 시작한거 한번 해보자는 생각으로 광고도 달아보기로 했어요.

그럼 먼저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신청을 해주겠습니다.

 

 

 

Google AdSense - ウェブサイトを収益化

Google AdSense を使用してウェブサイトを収益化しましょう。広告のサイズは自動的に最適化され、表示とクリックが促進されます。

www.google.co.kr

 

 

구글 아이디는 다들 가지고 계실 테니 간단하게 로그인만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저도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고 애드센스 신청화면으로 들어가 보았습니다.

 

 

 

먼저 개인정보 등록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주시고 계정 만들기를 클릭해 다음으로 넘어가 주시면 됩니다.

 

본인의 이름을 확인하고 주소와 우편번호를 입력해 주셔야 해요. 저는 처음에 주소 입력란2를 못 봐서 ㅠㅠㅠ

우리 집 동호수를 입력 못하는 불상사가 발생하고 말았어요! 그래서 주소 수정하는 방법을 몰라 며칠을 애먹었네요ㅠㅠ

 

 

신청은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게 끝이나버렸고.. 승인만을 기다리면 될 것 같은 느낌인데.. 주소를 잘못 입력해서 뭔가 모를 찝찝함이 계속되었어요... 하.. 진짜 누가 좀 알려주시면 좋겠다는 심정......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요리보고 저리봐도 주소 수정란은 전혀 보이지가 않더라고요. 왜 없는 거야 대체.. 계정 정보에서 변경할 수 있게 해줘야 하는 거 아니니?ㅠㅠㅠㅠ아.. 맴찢... 

 

 

블로그에서 계정활성화 하라고 메일은 자꾸 오는데.. 찝찝한 마음에 HTML 코드도 못 넣고 며칠을 보내었네요..... 그러니 신청할 때 주소를 잘 넣었어야 하는데 말입니다..

 

 

신청한 거 취소도 안 되는 거 같고.. 다시 한번 맘을 먹고 여기저기 살펴보다가 드디어 발견!! 할렐루야 ㅠㅠㅠㅠㅠㅠ

 

 

지급> 설정 관리로 들어가면 이름과 주소를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게 나오더라고요.ㅠㅠㅠ 아.. 살았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며칠 동안 찝찝했던 마음이 순식간에 사라지는 순간이었네요ㅠㅠ 이거 나중에 PIN번호가 주소지로 온다던데 문제 생길까 봐 걱정을 얼마나 했던지.... 혹시나 저처럼 실수하신 분들이 계실까 봐 기록 남겨봐요... 저 같은 분이 없길 바라며ㅠㅠㅠㅠㅠ

 

 

개운한 마음으로 홈페이지에 애드센스 코드를 HTML 형식에 넣어주는 것까지 완료! 이제 애드센스 승인만 나기를 기다려 보겠습니다! (아 개운해!ㅋㅋㅋㅋ)

 

 

 

HTML 몰라도 가능,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HTML 코드 넣기

광고 달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은 거 같아요. 내 맘대로 되지 않는다는 거ㅠㅠ 승인이 되기를 기다리며.. HTML 코드를 블로그에 넣는 방법을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어렵지 않아요. HTML 몰라도 누구

yonion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