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니리뷰

[구글 서치콘솔] 모바일 사용 편의성 해결되다!

YONII 2021. 5. 9. 19:39

 

 

[구글 서치콘솔]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음 해결방법?

갑자기 구글 서치 콘솔의 뜻하지 않은 메일이 도착했다. 모바일 사용 편의성 문제라니. 내가 뭘 잘못한 것인가? 불안한 마음에 여기저기 검색해보고 따라 해 봤지만 이번엔 또 다른 포스팅 글이

yonioni.tistory.com

 

 

지난 포스팅에서도 말했듯이 구글 서치콘솔의 오류로 메일이 왔었다. 그 오류 2가지는 바로 다음과 같았다.

- 클릭할 수 있는 요소가 서로 너무 가까움
- 콘텐츠 폭이 화면 폭보다 넓음

 

 

 

 

오류가 발생했다고 하는 하면에서 '실제 페이지 테스트'를 하면 <페이지가 모바일 친화적임>으로 확인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2건의 오류가 사라지지는 않더라. 순간 멘붕이 왔고 그냥 내버려 둘까 하다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기 전에 오류가 많으면 저품질로 여겨질 수 있다는 말에 여기저기 구글링을 해보기 시작! 어찌 됐든 이미지의 크기가 화면의 폭보다 크다는 말이니 해결을 한번 해보는 수밖에.. 다행히도 천사 같은 분들이 많으셔서 다른 방법을 알게 되었고, 적용해보게 되었다. 작성한 글의 이미지 크기를 일일이 이미지를 수정할 수는 없으니까 CSS탭에 태그를 집어넣어보기로 했다.

 

 

 

스킨 편집> html 편집> CSS탭을 누르고 위와 같은 태그를 추가로 집어넣어보았다. 그리고 구글 콘솔의 새로운 유효성 검사를 시작하여 다시 접수 처리를 했고, 이틑날에 문제가 해결되었다는 메일을 받을 수 있었다. 스킨 변경을 하지 않고 해결할 수 있어서 너무 다행이다! 애드센스 광고도 무탈하게 달릴 수 있기를 기도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