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니리뷰

아이폰12 프로, 스크린샷 캡쳐하기 이중탭 삼중탭 꿀팁

YONII 2021. 6. 10. 10:24

오늘은 아이폰 스크린샷 캡처하기에 대해 알아볼게요. 저 평소에 캡처 엄청 많이 쓰는데 폰 바꾸고 캡처할 줄 몰라서 한참을 찾아 헤매었어요?ㅋㅋㅋ 10년 갤럭시 유저였던게 이렇게 티가 나는 거 같습니다.ㅠㅠ하아.

 

 

 

아이폰은 모든 설정을 자유롭게 원하는 대로(?) 할 수 있게 되어 있는 거 같아요. 아이폰 초보인 저는 그 메뉴얼들이 아직 눈에 들어오지 않아 상당히 어지럽지만... 일주일 정도 되니 적응이 되어 가고 있는거 같아요..ㅠㅠ 그럼 먼저 설정> 손쉬운 설정> 터치로 들어가 줍니다. 맨 위쪽에 보이시는 AssistiveTouch라는 곳에 끔으로 나타나실 거예요. 이 부분을 켬으로 켜주시면 됩니다.

 

 

AssistiveTouch를 켜주시면 요렇게 화면에서 캡처하실 수 있는 홈버튼처럼 동그란 버튼이 활성화 되게 되는데요~ 캡쳐하실 화면에서 동그란 버튼을 눌러 스크린샷 캡처를 클릭해주시면 간단히 캡처가 가능합니다.

 

 

 

뒷면 탭으로 캡처하기

 

아까와 동일하게 설정> 손쉬운 설정> 터치에서 맨 아래쪽에 있는 뒷면 탭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휴대폰 화면 뒷부분을 2번 두드리는 설정을 할 것인지, 3번 두드리는 설정을 할 것인지에 대한 것이므로 원하는 쪽을 설정해주시면 되실 거 같아요. 저는 이중 탭으로 선택해 보겠습니다.

 

 

그럼 이렇게 어떤 기능을 설정할 것인지 쭈욱 나타나게 되는데요. 저는 여기서 스트린샷을 클릭해서 선택해 주었어요. 이렇게 설정 후에 휴대폰 뒷면을 두 번 두드리게 되면 자동적으로 화면이 캡처가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하다 보니 굉장히 편하더라고요. 이 방법처럼 삼중 탭도 설정해봐야겠다는 생각이ㅋㅋㅋㅋ 아이폰 꿀팁, 이중 탭 다들 꼭 한번 사용해보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