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니리뷰

아이폰12 프로 20w 충전 어댑터

YONII 2021. 6. 8. 11:50

 

아이폰 12 프로를 구매하고 가장 놀란 일이 바로 충전기가 없었다는 거였어요. 아이폰에 대해 1도 모르고 그냥 샀더니.. 그냥 모든 게 새롭고 신비한 요즘이네요. 다행히도 아이폰 12 프로에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케이블이 C타입이라.. 충전 어댑터 주문해놓고 도착하는 동안 기존 갤럭시 노트 폰에 연결해서 충전을 했었어요. 근데 너무 느려요. 충전이 ㅠㅠ 결국은 충전 어댑터 사야 했다는 결론.  (저는 쿠팡 로켓배송에서 23,050원에 구매했어요.)

 

 

우리나라는 충전기 안주면 난리 나는 데.. 역시 애플은 애플인가 봅니다. 장사를 굉장히 잘해요.. 케이블만 주면 충전 어댑터 당연히 사야 하니까.. 저도 이렇게 또 부수적인 비용을 써야 하더라고요. 제가 살고 있는 지역은 로켓배송 안 되는 곳이라 약 이틀이 걸려 충전 어댑터를 받게 되었습니다.

 

 

어댑터 별 충전 완충 시간(아이폰 12 프로 기준)

-5W 완충기 : 약 3시간 7분

-18W 완충시 : 약 1시간 46분

-20W 완충시 : 약 1시간 42분

 

이번 아이폰12 충전 어댑터는 20W 제품으로 제일 많이 사용하시는 어댑터라고 해서 바로 구매했어요. 그런데 알고 보니 이게 W별로 성능 차이도 있었어요. 그래서 다들 이 충전 어댑터를 사는건가 봅니다.. 성격 급한 저도 당연히 20W로 선택했네요.

 

 

 

어찌 됐든.. 이제 완벽한 충전을 할 수 있는 것에 감사하며.. 오늘도 아이폰을 배워갑니다ㅋㅋㅋㅋ 참으로 힘든 요 며칠이네요. ㅠㅠ 아이폰 사용하시는 분들 대단함을 새삼 느끼는 요즘입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