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니리뷰

안드로이드에서 아이폰으로, 구글계정 연락처 가져오기

YONII 2021. 6. 5. 10:20

 

10년 전의 아이폰을 생각했을 땐 사진이며 연락처를 옮길 생각에 앞이 깜깜했었는데.. 데이터 이동 프로그램 move to ios이 있는 걸 알고는 역시 좋은 세상이다 싶었어요. 근데 웬일.. 생각보다 쉽지 않은 데이터 옮기기ㅠㅠ 제가 사용하던 휴대폰에 사진이며 동영상이며.. 엄청 많았던 것이 문제였나 봐요. 그래서인지 ios에서 자꾸만 오류가 나기 시작했고.. 몇 번 시도 끝에 결국 포기하게 되었다는 슬픈 이야기..ㅠㅠ 결국 사진들은 컴퓨터로 옮기기로 하고.. 전화번호는 옮겨야 하니 구글 계정을 통해 옮겨봐야겠다 싶어서 다시 도전했어요.

 

 

 

 

먼저 기존 안드로이드 폰에서 구글 계정 백업을 진행해주었습니다. 백업은 간단해서인지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더라구요. 백업을 완료했다면 아이폰에서 구글 계정으로 연락처를 불러오겠습니다.

 

 

 

설정>연락처>기본계정으로 들어가면 iCloud로 계정이 선택되어 있더라고요. 여기다가 아래의 계정 추가를 통해 구글 계정을 로그인시켜주면 구글 계정이 나타나게 되고 기본 계정을 구글 계정으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이걸 몰라서 한참을 헤맸던.. 아린이..ㅠㅠ)

 

 

 

그러고 나서 연락처로 가보니.. 전화번호가.. 뜨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이래서 사람은 배워야 하나 봅니다.. 아이폰은 정말 배울게 많아서 다시 공부하게 해주는 느낌이 들어요?ㅎㅎㅎ 그리고 사진은 개수를 많이 줄여서 옮겼답니다.ㅠㅠㅠ 아무래도 사진이랑 동영상이 용량이 엄청나다 보니 잘 옮겨지지 않는 거 같아요. 앞으로는 사진은 찍은 날 바로 정리해야겠다는 다짐을 했던.. 아이폰 1일 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