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정보

[메타버스] 제페토 스튜디오에서 아이템 제작해보기

YONII 2021. 9. 30. 10:42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아이템을 판매하는 크리에이터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죠. 그래서 저도 이번에 제페토 크리에이터에 도전해보았어요! 그래서 오늘은 간단하게 반바지를 만들어서 판매 신청을 해보려고 해요. 우선 제페토에서 계정을 만든 후 , 제페토 스튜디오에서 로그인을 해주신 후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ZEPETO Studio

ZEPETO 크리에이터가 되어보세요!

studio.zepeto.me

 

 

 

 

아이템 만들기를 누르시면 다양한 아이템들의 템플릿들을 확인 할 수가 있어요. 오늘 저는 숏팬츠를 만들어 볼예정이니숏팬츠 눌러 템플릿을 받아보도록 할게요.

 

 

 

 

템플릿 에디터 화면에서 미리보기 화면으로 나타나는 템플릿 위에 템플릿 다운로드를 해주시면 됩니다. 요 템플릿 위에 내가 원하는 디자인으로 아이템을 만들어 주시면 되는 거라 많이 어렵지는 않았어요.

 

 

 

 

압축을 풀어주시고, PSD파일을 포토샵에서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위와같은 레이어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그중 UV레이어는 눈이 꺼진 상태여야 하니 주의해주세요!

 

 

 

 

저는 가이드라인 레이어 위에 새로운 레이어를 추가해서 작업을 해주었어요. 

 

 

 

 

작업을 완료하셨다면, 확장자는 .png로 저장해주시면 됩니다. 

 

 

 

파일을 저장하셨다면 제페토 스튜디오에서 업로드를 해줄 텐데요. 처음에 템플릿을 다운로드하였던 화면 아래에 업로드하기 버튼을 눌러 파일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럼 화면이 바뀌고(로딩이 좀 오래 걸릴 수도 있어요.) 내가 만든 아이템을 확인 할 수 있어요. 간단하게 이름과 태그를 입력해주시고 판매할 가격 ZEM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미리보기 화면의 아바타로 아이템을 확인할 수도 있지만, 뭔가 조금 아쉬운 느낌이 들기도 하죠? 내 아바타에 아이템을 적용해서 미리보기를 원하신다면 휴대폰에서 미리보기를 눌러주시면 돼요!

 

 

 

휴대폰에 있는 제페토 앱에서 아이템 미리보기를 할 수 있도록 알림이 오고, 알림을 눌러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내 아바타에 적용된 아이템을 다양한 포즈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아이템 확인이 끝났다면 오른쪽 상단의 심사 제출하기를 눌러주시면 끝! 이제 제페토에서 심사기간을 거쳐 승인이 되면 판매 및 수익창출이 가능해지게 됩니다. 심사는 약 2주 정도 걸리는 걸로 알고 있는데.. 저는 보통 일주일은 넘었던 거 같아요ㅠㅠ 비슷한 아이템이나, 브랜드 카피 등의 문제로 심사가 거절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아직까지는 심사거절은 없었어요.  또한 아이템 만들기 제작 가이드는 제페토 스튜디오에서 제공을 하고 있으니 시작하기 전에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